오늘이 할로윈데이네요! 할로윈데이는 10월 마지막날, 그러니까 10월 31일입니다.

할로윈데이의 유래는 영국의 켈트족들이 죽음의 신들을 달래주는 풍습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호박을 깍아 만든 귀신호박도 이것과 연관이 있고요. 이런 기원탓에 우리나라에서는 꺼려하는 사람도 꽤나 있는 것 같습니다. 귀신 유령은 공포의 대상이니까요.^^

발음이 영국식 미국식 한국식 다양해서, 핼로윈데이, 하로윈데이, 할로인데이 등 제멋대로인데 뭐 많이 쓰는 발음은 할로윈데이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호박귀신으로 의상,소품,가면 활용하여 할로윈 이벤트 많이 하는 것 같네요. 재미있아 보입니다ㅎㅎ